광고

철원출신 향토가수 맹활약

아침마당 5연승 임다운,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 변신한 나윤이

이세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6:22]

철원출신 향토가수 맹활약

아침마당 5연승 임다운,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 변신한 나윤이

이세나 기자 | 입력 : 2024/04/16 [16:22]

▲ 나윤이


[문화매일신문=이세나 기자] 철원출신 향토 가수들이 맹활약하고 있다. 지난달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차지하며 화제가 된 가수 임다운 씨. 철원의 노래로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로 변신한 나윤이(본명 김미진) 씨. 철원군 홍보대사로 충북 영동군의회 부의장까지 지낸 정은교 씨. 바야흐로 철원출신 향토가수 전성시대가 열렸다.

가수 임다운은 인기스타 임영웅, 박서진 등 5연승 가수를 배출한 인기방송 KBS 1TV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6개월여만에 5승 가수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조항조의 '인생아 고마웠다'로 5연승의 대미를 장식한 그는 “인생에서 제일 큰 응원을 받았다”며 “요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아픈 가정사 및 혈액암을 극복한 임다운은 경기대학교 연기학과를 졸업하고, 지난해 MBN '오빠시대'에 참가해 탑(TOP) 32, KBS '노래가 좋아'에서도 4연승으로 최종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로 변신한 나윤이도 올해 3월 타이틀곡 '님 그림자'가 담긴 앨범을 발매했다. 전국노래자랑 딩동댕 아저씨로 유명한 작곡가 박성훈이 작곡하고, 그래미 남종현 회장이 작사했다. 철원에서 나고 자란 나윤이는 지난해부터 철원예술단에서 본격적인 지역활동을 시작했다. 철원역사문화공원에서 공연된 모던타임즈의 가수로 출연, 매력적인 목소리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나윤이는 “철원의 딸로 감동을 전하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며 “트롯가수로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