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신나는 여름방학! 비대면 청렴골든벨 퀴즈 대회’개최

학생, 학부모 대상 청렴 및 성폭력 예방 온라인 퀴즈

김세기 기자 | 입력 : 2021/07/27 [18:11]


[문화매일=김세기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8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관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비대면 청렴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YMCA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퀴즈 풀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청렴가치관 형성을, 학부모에게는 자녀와 공감하면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 학부모가 1팀을 구성해 경북교육청 또는 포항YMCA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고, 온라인 퀴즈사이트를 활용해 청렴 관련 10문항, 성폭력 예방 관련 5문항의 퀴즈를 풀면 된다.

퀴즈 문제는 청렴한 위인, 청탁금지법, 성폭력 예방 등 초·중·고 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하게 출제하며, 상위 100팀에게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한다.

여름방학 중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에게 부모님과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 꼭 알아야 할 청렴, 성폭력 예방에 관련된 사항을 퀴즈를 통해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감사관, 포항YMCA, 녹색어머니회 등의 단체와 청렴실천 민관 거버넌스를 구성해 ‘스쿨존 청렴캠페인’, ‘찾아가는 청소년 청렴교육’ 등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김혜정 감사관은 “청렴은 모두가 지켜야 할 사회적 약속이다”며“청소년, 학부모, 지역사회 각자의 자리에서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는 청렴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의 청렴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