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정호 의원, ‘경기도 체육진흥기금, 평등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조혜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1/07 [17:36]

김정호 의원, ‘경기도 체육진흥기금, 평등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2/11/07 [17:36]

▲ 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의원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정호(국민의힘, 광명1) 의원은 7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체육과, 문화유산과, 관광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민의 체육진흥을 위한 경기도 체육진흥기금의 평등하고 효율적인 운용 추진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현재 경기도 체육진흥기금이 특정 몇 개 종목에만 편성되어 있다”고 지적하며, “경기도 체육진흥기금은 다양한 종목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특히 체육활동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인, 노인, 청소년, 여성 등의 체육진흥을 위해 사용되어야한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김 의원은 “관광과의 주요 업무 대다수가 경기관광공사에 위탁하는 사업이 많은데, 이러한 관광과 대행사업은 2022년 총 136억 원으로 대행사업은 부가가치세가 발생하게 되고 이는 또 다른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경기도 관광과는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점검 및 관리하는 것이 주요 역할이겠지만, 앞으로 관광사업의 범위와 단위가 커짐에 따라,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을 개발하고 발굴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