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양 연현중학교, "선택형 진로직업 체험학습" 운영

최정근 기자 | 기사입력 2021/07/02 [15:42]

안양 연현중학교, "선택형 진로직업 체험학습" 운영

최정근 기자 | 입력 : 2021/07/02 [15:42]

안양 연현중학교, "선택형 진로직업 체험학습" 운영


[문화매일=최정근 기자] 안양 연현중학교는 3학년부 주관으로 7월 2일 지역사회 고등학교 및 대학교와 협업하여 약 40종류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직접 선택하고 참여하는 “선택형 진로․직업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날의 행사는 지역적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특색있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내실 있는 진로 체험을 활성화하고, 중학교 3학년 학생의 발달단계 및 개개인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진로 교육을 실시하고자 하였다.

이에 연현중학교는 3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4개의 고등학교 및 한양대학교와 협업하여 드론 조정 및 영상 촬영, 1인 미디어 제작 등 약 40종류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의 희망에 따라 1부~3부에 걸쳐 3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참여하며 직업 체험 및 상담 등을 실시하였다.

김태극 연현중학교 학생회장은 “우리 학교 아이들에게 맞춰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중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선택하여 체험도 하고, 정보도 얻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연현중학교가 진행한 선택형 진로․직업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는 개개인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진로 교육으로 자기주도적 진로개발역량을 신장시키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에게는 지역사회 고등학교 및 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