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미래교육 5W 2H로 풀어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국 16일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위한 워크숍 개최

최근수 기자 | 입력 : 2021/06/16 [18:21]

미래교육을 위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문화매일=최근수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6월 16일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국(4과-초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지원과, 평생교육건강과, 학교행정지원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비전인‘따뜻한 꿈이 있는 안양과천교육’은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아 안심하고 펼칠 수 있도록 온 마을이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을 맞춤 지원하고 희망을 주는, 교육지원청의 교육 방향이다.

그중에서도 ‘꿈이 있는’은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의미하며, 꿈이 있는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위한 방안을 5W 2H(5Why 2How)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전 마주하기’로 교육지도로 열어가는 미래교육과 마을교육생태계에서 펼쳐지는 학생주도 미래교육에 대한 강연을 듣고, 다음으로, 비전 다가가기로 소그룹별 브레인 스토밍의 시간을 거쳐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브레인 스토밍 시간에는 5W 2H(5Why 2How)로 학생주도 미래교육이라고 하는 비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그에 따른 방안을 모색해보았다.

전성화 교육장은 “따뜻한 꿈이 있는 안양과천교육을 위하여, 부모의 마음으로 교육지원청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비전이라고 하는 등대를 향해 다함께 협력하여 나아가고자 한다”고 하며“비전을 향해 온 구성원이 노력할 때 학생 한 명 한 명의 고유성에 따른 미래교육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