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년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최정부 기자 | 입력 : 2021/06/16 [07:45]

 

2021년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개최


[문화매일=최정부 기자] 시흥시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2021년도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을 위촉했다.

부모모니터링단은 보육․보건 전문가와 부모로 구성됐다. 관내 어린이집의 건강․안전급식․위생관리 등 4개의 영역 15개의 지표 점검을 통해 어린이집에 현장컨설팅을 제공해 보육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2021년도 부모모니터링단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부모모니터링단 참여 자격과 보육 마인드가 갖춰진 신청자를 최종 선정했으며, 보육 및 보건 전문가 4명, 부모 4명으로 총 8명으로 구성됐다.

현재 시흥시에는 총 483개의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다. 이 중 224개소의 어린이집을 전문가와 부모가 2인 1조로 이루어진 부모 모니터링단이 방문해 건강, 안전, 급식, 위생 등 4개의 영역에 관련된 지표 체크리스트 작성하며 보육환경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모니터링과 더불어 현장에서 즉각적인 컨설팅을 진행하며 보육교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어, 보다 나은 보육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도 부모모니터링단으로 위촉된 한 단원은 “내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이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고, 현장경험도 기대된다며 올해 부모모니터링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유재홍 시흥시 아동보육과장은 “2021년도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을 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하고, 보육의 질을 적극적으로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