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달성군, 대구북동초등학교 학교숲 조성 완료

학교 내 화합하고 배려하는 어울林숲 조성

남궁영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20:50]

달성군, 대구북동초등학교 학교숲 조성 완료

학교 내 화합하고 배려하는 어울林숲 조성

남궁영기 기자 | 입력 : 2021/05/07 [20:50]


[문화매일=남궁영기 기자] 대구 달성군은 친환경 학습공간과 녹색쉼터 제공을 위한 대구북동초등학교 학교숲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70백만 원이 들어간 이번 학교숲 조성사업은 논공읍 대구북동초등학교 내 운동장 740㎡에 대해 지난 1월 협약을 체결을 시작으로 2월 학교 협의, 전문가 자문, 실시설계안 설명회를 거쳐 계획안이 확정된 후 3월에 착공해 5월 초 완료됐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 학생들이 많은 대구북동초의 특성을 감안해 의미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화합하고 배려하는 어울林숲’을 주제로 직접 정원을 조성해 볼 수 있는 DIY배움정원, 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어울마당,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되어있는 어울림 안내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여러 문화가 공존해 어우러져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특히, 자연스러운 곡선의 마운딩 위에 에메랄드그린, 황금조팝 등 수목 2,049주와 꽃범의 꼬리, 벌개미취 등 야생화를 포함한 초화 5,190본을 식재하여 사계절 꽃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꽃물결언덕을 만들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학교숲 조성사업으로 학생과 지역 주민의 생태적 감수성과 정서함양,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