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주시, 제8회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 신청˙접수

6월 4일까지 시청 자치행정과에서 접수

최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07:59]

청주시, 제8회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 신청˙접수

6월 4일까지 시청 자치행정과에서 접수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1/05/07 [07:59]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청주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을 발굴하고 시상하고자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6월 4일까지 접수한다.

8회째를 맞는 청주시 시민대상 추천 부문은 ▲지역사회(지역발전, 학술, 여성) ▲문화예술(문화, 예술, 문학) ▲체육교육(체육, 교육) ▲산업경제(농어업, 산업, 근로) ▲사회복지(사회복지, 사회봉사) 등 5개 부문이다.

추천 대상자는 해당 부문의 공로가 현저한 시민으로 선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는 자다.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청주시 소재 각급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의 장, 구청장이며 청주시민 20명 이상의 연서로 추천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청은 소정의 서식(추천서‧공적조서‧공적증빙자료 등,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을 갖춰 청주시청 자치행정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대상 시상은 후보자의 자격 검증을 철저히 하고 심의위원회 기능을 대폭 강화해 후보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각계 각층에서 청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시민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대상 시상은 오는 6월 청주시민대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로 각 1명을 선정해 오는 7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