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임상심리사2급 수험서증정 내일배움카드 수강생 모집

2020 최신출제경향 반영판

고정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1:10]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임상심리사2급 수험서증정 내일배움카드 수강생 모집

2020 최신출제경향 반영판

고정화 기자 | 입력 : 2020/11/13 [11:10]

▲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2급, 임상심리사2급 수험서증정 내일배움카드 수강생 모집     ©

  

[문화매일=고정화 기자]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은 금년 6최신판한권으로 끝내는 직업상담사 2한권으로 끝내는 임상심리사 2수험서를 최초 발간했다. 본 수험서는 저자들이 수년간 일선에서 강의하면서 쌓아온 강의내용 및 기출문제분석, 출제경향 분석 파일 등을 토대로 집필한 것으로 학습자들의 충실한 교과서가 될 것이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시험은 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 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및 구인구직상담, 은퇴 후 상담, 직업 적응 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시행 중에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은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수강신청자중 도서출판 참한권으로 끝내는 직업상담사 2수험서를 무료로 지원한다.

 

저자 조만업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석사 졸업하고 가천대학교 경영대학교 고용 & 직업학과 주임교수, EBS 상담학/심리학 교수, 구리YMCA 청소년진로상담아카데미 책임교수, 지방노동청 직업진로지도 팀장, NCS청소년상담복지분야 개발위원 등을 역임했다. 공동저자 김재영 교수는 커리어업 실장, 우송대학교 겸임교수,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전임교수,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전임교수, 건설근로자취업지원센터 센터장, 대학직업상담사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

 

특히, 기존의 고용보험 제도를 확대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자 하는국민고용보험제도의 실시를 앞둔 이 시점에서 국가공인 직업상담사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미 고용노동부를 중심으로 자립지원상담사, 국민고용보험제도 담당상담사 등을 지속적으로 채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이 가능하다.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2급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고 있으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하고 있다.

 

저자 진성오 교수는 중앙대학교 임상심리학 박사, 한국기술교육대 진로상담 전공 박사과정 수료,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석사를 졸업하고 공감정신의학과 의원 부설 공감심리연구소 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발 및 운영을 하였다. 공동저자 김선화는 경기대학교 심리학, 상담교육학을 전공하고 서울예술대학교 학생생활 연구소 연구원으로 공감신경정신과의원 부설 공감심리상담 연구소에서 상담을 하였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국가자격증시험준비를위해 1113일에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