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1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경진대회 남원시‘소소한 정원’최우수상 수상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 만난 인연에서 이어진 결실-

이남출 | 기사입력 2021/12/18 [06:57]

2021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경진대회 남원시‘소소한 정원’최우수상 수상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 만난 인연에서 이어진 결실-

이남출 | 입력 : 2021/12/18 [06:57]

 

 

  ©도시과 도시재생팀(성월계 계장팀)

[문화매일=이남출 기자] 국토부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LH가 주관하는 ‘2021 도시재생 한마당(1215~1217)’행사가 청주문화제조창 일원에서 열렸다. 1217일에는 전국 각 시도에서 선정된 11개의 팀이 나름의 성과를 뽐내는 주민참여경진대회가 치뤄졌다. 이 자리에서 남원시의 소소(笑笑)한 정원팀은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을 통하여 이뤄낸 성과와 공동체 활성화의 과정을 인정받아 주민화합분야에서 당당히 최우수상(LH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소소(笑笑)한 정원2021 상반기 숲정이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교육을 통하여 서로 알게 된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이다.

 

교육을 통하여 도시정원 및 도시 숲 조성과 관리에 대한 필요를 인식하게 된 이들은 공동체를 조직한 후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공익활동의 즐거움까지 덤으로 얻어 이번의 성과를 일궈낸 것이다.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 상반기 주민공모사업(2021,6~7) 공모에서 공간개선 및 활용 활동 분야참여 팀으로 선정되어 활동을 전개하였던 소소(笑笑)한 정원팀은 마을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용 정원 및 텃밭 조성 마을 정원·텃밭관리 및 유지보수 지역공동체 활성화(팜파티: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사업을 펼쳤다.

사업의 성과를 위하여 기울인 공동체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도시재생한마당에서 당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소소(笑笑)한 정원팀 대표(박인환)남원시 도시재생뉴딜사업과 함께 팀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그동안 팀 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해 준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로 수상소감을 대신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