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천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운영 기념식 개최

이성율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20:01]

이천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운영 기념식 개최

이성율 기자 | 입력 : 2022/09/30 [20:01]

▲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문화매일=이성율 기자] 이천시보건소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13일 11시부터 이천설봉공원에서 마음안심버스 운영 기념식 및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마음 온(ON)’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서 심리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제공 서비스로는 ▲정신건강 스크리닝(우울, 스트레스 등) ▲스트레스 측정 및 검사(옴니핏-스트레스 측정기) ▲코로나19 재난심리지원 상담 ▲마음힐링 프로그램(EMRD-심리치료 요법) 등이 있다.

10월 13일에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마음안심버스 체험 공간을 마련했으며, 그 외 인식개선 부스를 운영하여 정신건강 O․X 퀴즈를 진행하고 당일 현장을 방문해 행사에 참여하는 이천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및 커피차 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행사 포스터 QR코드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사업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이천시민의 거부감을 줄이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들의 마음 회복을 돕기 위해 전문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