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단양군, 온달관광지 드라마세트장 '빨간 장미 만개' 눈길

최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5/31 [06:42]

단양군, 온달관광지 드라마세트장 '빨간 장미 만개' 눈길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2/05/31 [06:42]

 

온달관광지 드라마세트장에 장미가 피어있다./단양관광공사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충북 단양군의 온달관광지에 만개한 빨간 장미가 관광객을 맞이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양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온달관광지는 온달동굴에서 서민촌을 지나 온달관으로 통하는 산책길을 장미 정원으로 조성했으며, 봄을 맞아 활짝 핀 장미가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온달관광지는 드라마세트장 외에도 온달동굴, 온달산성, 온달전시관 등 둘러볼 수 있는 종합 관광지다.

드라마세트장은 태왕사신기와 연개소문에 이어 태종 이방원의 촬영지로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가 이곳에서 제작되었고, 우리 선조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감성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온달동굴은 전국 최초로 천연동굴 무(無)장애 시설 설치사업 검토가 진행되어 지역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약 없는 관광도시 단양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달산성은 온달동굴 위 성산 정상부에 위치해 있어 영춘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한강 유역을 차지하기 위해 고구려와 신라의 전투가 치열했던 전적지로, 온달과 평강의 전설이 시작된 곳이다.

단양관광공사 관계자는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장미꽃처럼 온달관광지에서 많은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바란다.”며 “우리 공사는 장미꽃길을 비롯한 많은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