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성습지 공간계획 컨설팅 위한 간담회 개최

양시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10:28]

화성습지 공간계획 컨설팅 위한 간담회 개최

양시현 기자 | 입력 : 2022/05/18 [10:28]

[문화매일=양시현 기자] 화성시환경재단이 17일 화성습지 공간계획 컨설팅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18년 화성습지가‘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에 등재되면서 습지보호를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꾸린데 이어 자연과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에 나선 것이다.

 

간담회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1차는 관계기관 및 부서, 2차는 주민과 시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1차 간담회에는 수질관리과, 해양수산과, 도시정책과 등 7개 부서와 경기도 환경정책과, 해양수산과,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등 관계기관 담당자 총 30여 명이 참석해 EAAFP 사무국의 사업소개와 WWT(Wildfowl and Wetland Trust) 소속 영국 습지전문가의 해외 습지 사례 공유, 부서별 사업계획 발표, 질의응답 시간이 이뤄졌다.

 

이어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된 2차 간담회에서는 지역주민 및 시민단체가 참여해 서로 간의 의견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화성습지 공간구성 및 기능과 역할을 제시하는 워크숍이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과 전문가들은 WWT와 함께 화성습지에 대한 종합적 계획 수립의 필요성, 생태적 가치 보전과 주민 이익이 공존할 수 있는 공간 관리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한편, 화성환경재단은 간담회 전날인 16일 EAAFP 사무국, WWT, 수질관리과, 새와 생명의 터 대표 나일무어스 등과 1차 습지 현장답사를 실시했으며, 18일 2차 답사 후 19일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옥천군 청성면 산계교 밑 보청천변 노랗게 물들어
이전
1/65
다음
전체: 6,180,718
오늘: 2,237
어제: 1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