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용인교육지원청 새빛초, 학생 공동체 약속 실천 다짐 행사 실시

우리가 만들고 뽑은 공동체 약속 함께 실천해요

조혜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4:30]

용인교육지원청 새빛초, 학생 공동체 약속 실천 다짐 행사 실시

우리가 만들고 뽑은 공동체 약속 함께 실천해요

조혜영 기자 | 입력 : 2022/05/04 [14:30]

새빛초, 학생 공동체 약속 실천 다짐 행사


[문화매일=조혜영 기자] 새빛초등학교(교장 김현숙)은 5월 4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가 만들고 뽑은 공동체 약속, 함께 지켜요.’약속 실천 다짐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통하고 협력하는 민주적인 학교 운영을 위해 공동체 약속을 실천하고자 마련했으며, 학생자치임원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지난 3월 학생자치 협의회를 거쳐 전교생 대상 투표로 선정된 3가지 새빛 학생 공동체 약속(▲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학교생활을 하겠습니다, ▲학교에서 휴대폰 끄기를 생활화하겠습니다, ▲화장실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새빛 어린이가 되겠습니다)에 대해 설명하고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공동체 약속이 적힌 17cm자를 제작, 배부하여 약속 내용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에 학생 약속을 꼭 지키며 미래의 주인공인 멋진 새빛 학생으로 자라겠다는 다짐을 약속 나무, 약속 꽃나무, 약속 하늘에 붙이는 행사도 같이 실시했다.

전교 부회장 허준원 학생은 “약속은 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우리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정한 약속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잊지 않고 실천하는 새빛 학생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새빛초등학교 김현숙 교장은 “모두가 함께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 시간 속에서 우리 학생들은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며 느끼는 뿌듯함 같은 책을 통해 배울 수 없는 것을 몸으로 배운다.”라며,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가는 학교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학교 운영의 주체가 되어보는 값진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