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의치·의치세정제 올바른 사용법

최재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08:57]

의치·의치세정제 올바른 사용법

최재은 기자 | 입력 : 2021/09/07 [08:57]

식품의약품안전처


[문화매일=최재은 기자] ◆ 의치 올바른 사용법
- 치약 사용하지 마세요!
치약을 이용해 닦으면 치약의 연마제 성분 때문에 흠집이 생겨 세균이 번식할 우려가 있습니다.

- 물로 하루 3번! 전용 세정제로 하루 1번!
의치는 식사가 끝난 후 하루 3번 물로 세척하고 하루에 한번은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되 칫솔을 사용할 경우 부드러운 재질의 칫솔을 선택해야 합니다.

- 소금물, 뜨거운 물 사용하지 마세요!
의치를 소금물 또는 60°C 이상의 뜨거운 물에 넣거나 삶으면 변색·외형 손상·변형될 수 있습니다.

- 의치는 빼고 물에 담근 뒤 주무세요!
세균에 오염된 의치를 끼고 자는 경우 흡인성 폐렴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의치세정제 사용법
① 세정용 전용 컵에 의치가 충분히 잠길 정도의 미온수(30~40°C)에 세정제를 잘 녹인 후 의치를 넣습니다.
② 지속 시간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용기 제품 첨부문서를 확인하여 용법·용량을 확인하세요. 
③ 의치를 꺼낸 후 치약은 사용 않고 이를 닦듯이 가볍게 칫솔질하며, 깨끗한 물로 잘 헹구어 줍니다.

- 의치 세정제는 반드시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 구매 전 포장에 ‘의약외품’ 표시를 꼭 확인하세요.

◆ 의치세정제 주의사항
- 의치를 빼거나 끼우기 전에 반드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어야 합니다.
- 의치세정제는 산성이 강해 발진, 입술 부어오름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입 안에 직접 사용하거나 입 안을 헹구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 제품 또는 세척액을 만진 후 입이나 눈을 만지지 말고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며, 잘못해서 눈에 들어가면 즉시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내야 합니다.
- 의치세정제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