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55~59세·60~74세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 접종 26일 시작

지자체 자율접종 전국 확대…사업장 자체접종도 본격 개시

최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7/27 [10:38]

55~59세·60~74세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 접종 26일 시작

지자체 자율접종 전국 확대…사업장 자체접종도 본격 개시

최광수 기자 | 입력 : 2021/07/27 [10:38]

[문화매일=최광수 기자] 7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26일부터 55~59세 연령층과 60~74세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 및 지자체 자율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제2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26일 정례브리핑에서 “전국 위탁의료기관 약 1만 3000개소에서 사전예약한 일정에 맞추어 mRNA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30세 미만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중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실시하고,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방역상황을 고려해서 수도권에서 우선 실시했던 지자체 자율접종을 오늘부터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지자체별 특성 및 방역상황을 고려해 시도가 접종 대상자를 선정·접종계획을 수립하며 사전예약 일정에 맞추어 26일부터 2주간 전국 지역예방접종센터 약 281개소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한다.

 

▲ 코로나19 접종 대상자별 예방접종 시작일정  ©



이번 주부터는 부속의원을 통한 사업장 자체접종과 위탁의료기관을 통한 교육·보육 종사자에 대한 접종이 화이자 백신으로 시작된다.

 

또한 고등학교 재학생 외의 졸업생과 학교밖청소년 등 대입수험생 등에 대한 예방접종은 8월 10일부터 14일 사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실시된다.

 

접종 대상은 9월 모의평가 응시자 중 접종 신청자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기한 내 접종을 신청한 대입수험생 및 대입전형 관계자 등 10만여 명으로, 오는 28일부터 예약하면 된다.

 

8월 첫째주에 시행되는 55~59세 접종은 지역구분없이 화이자 백신으로 시행하며, 모더나 백신만 접종하는 위탁의료기관 657개소의 경우에는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추진단은 백신 공급 일정을 고려해 안정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기 위해 50대 연령층의 접종에 mRNA 백신 2종을 병행 활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8월 첫째주에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완료한 대상에는 접종일 전에 백신 종류 등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권 2부본부장은 “군 자체접종 이후 입대한 군 장병에 대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현재 입영 예정자에 대해 실시하는 접종대상자의 범위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입영 예정자 대상 접종 실시 이전에 입영한 신규 장병들은 28일부터 자대배치 후 부대별 접종계획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해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복무기간 중 집단생활을 하는 의무경찰, 해양경찰청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전환복무자, 교정시설 대체복무요원 등 입영 예정자와 신규 장병도 오는 28일부터 징집병, 모집병, 부사관 후보생 입영 예정자와 함께 동일하게 접종을 받는다.

 

의무경찰 등은 월별로 소집 대상자가 확정돼 있어서 소관 부처에서 사전에 명단을 제출받아 접종대상자로 등록되므로 입영 예정자는 보건소 방문 없이 개인별로 가까운 예방접종센터에 연락해서 접종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또 6월 이후 소집돼 신병 교육훈련 등으로 현재까지 접종받지 못한 경우 각 기관 접종계획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해서 접종을 받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