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구 서구, 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온라인 개최

유튜브에서 즐겨요

남궁영기 | 기사입력 2021/04/19 [12:04]

대구 서구, 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온라인 개최

유튜브에서 즐겨요

남궁영기 | 입력 : 2021/04/19 [12:04]


[문화매일=남궁영기]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조직위원회(회장 김기석)은 제5회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를 오는 24일 11시에 온라인(유튜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달서토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주민이 직접 가꾼 골목정원을 주제로 2016년부터 매년 4~5월경에 개최하였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취소되었다,

당초 축제 조직위원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준비해왔으나,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고심 끝에 오프라인 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축제는 24일 11시부터 유튜브 '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채널과 '달성토성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마을 소개편 '달성토성과 골목정원 이야기', '#해시태그 인터뷰'을 통해 마을에 대한 이해와 발전과정을 볼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과일청 만들기' , '반려식물 키우기'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어린이들의 꿈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한 온라인 사생대회는 161명이 참가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선별된 작품들을 소개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우리마을 발표회(시낭송. 수화. 어린이공연)'와 리어카로 골목정원을 상징할 수 있는 꽃정원 노래방을 제작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떴다! 노래방'은 주민들의 끼와 흥을 담은 소박하지만 다양한 볼거리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축제의 주제와 의미를 담은 '골목을 노래하다','골목에서 춤추다','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등도 진행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속에서 주민들이 합심하여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축제로 달성토성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