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야기하고 공감하고 위로가 되는 행복남구 '걱정 고민 엔딩' 토크콘서트 개최

남궁영기 | 기사입력 2021/04/14 [16:07]

이야기하고 공감하고 위로가 되는 행복남구 '걱정 고민 엔딩' 토크콘서트 개최

남궁영기 | 입력 : 2021/04/14 [16:07]


[문화매일=남궁영기] 대구광역시 남구청이 주최하고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걱정 고민 엔딩』 토크콘서트가 오는 4월 22일 꿈꾸는씨어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구청은 오는 16일까지 방청권을 신청을 받아 『걱정 고민 엔딩』 토크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지역주민이 가진 다양한 주제의 고민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들어주고 공감하고 희망을 전달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를 형성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사전에 접수된 주민들의 사연에 대해 함께 생각을 나누고,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되는 즉석 참여를 통해 크고 작은 고민을 비롯하여 삶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심리상담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한 고민들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음악과 함께하는 힐링 공연을 제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는 지역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고민 접수를 통해 토크 콘서트 방청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4.8.~4.16.) 내에 남구 소재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석을 최소화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최 예정인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는 주민의 실질적인 욕구를 직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임과 동시에, 이웃이 서로 고민하고 위로함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기운을 얻는 마음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걱정 고민 엔딩』 토크 콘서트를 통해 지친 구민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통에 기반한 구정을 추진하고 다채로운 참여의 기회를 마련하며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명품복지 남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