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남교육청, 진학협업 교육자료 제작 배포

수시모집 지원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후기 및 진학 사례 공유

최광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3/22 [10:08]

경남교육청, 진학협업 교육자료 제작 배포

수시모집 지원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후기 및 진학 사례 공유

최광용 기자 | 입력 : 2021/03/22 [10:08]

경남교육청, 진학협업 교육자료 제작 배포


[문화매일=최광용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학교 진학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진학협업 자료집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학교와 협업을 통해 매년 다양한 진학정보 자료를 제공받아 정리·분석한후 학교와 공유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제작한 자료는 ‘고1담당교사진학협업매뉴얼’ ‘고2담당교사진학협업매뉴얼’ ‘고3담당교사진학협업매뉴얼’ ‘학생부위주전형 면접후기’ ‘수시모집학생별지원분석’ 등 책자 5종이다.

2021학년도 고1,2,3 담당교사에게 제공한 ‘진학협업 매뉴얼’은 학년별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방법, 대입전형의 특징, 학생과의 상담방법 등 다양한 진학정보를 수록해 교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협업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부위주전형 면접후기’는 전국 주요대학 인기학과를 인문계열, 자연계열, 예체능·공통계열로 구분하고 2021.학생부위주전형 면접에서의 질문과 답변, 내신등급 및 합격여부를 담고 있다.

‘수시모집학생별지원분석’은 2021.수시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의 성적, 출결, 수상경력, 진로희망, 창의적체험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 독서활동,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경남교육청은 엑셀파일 형태의 ‘수·정시 입시결과 자료’도 학교에 제공한다.

이 자료는 2021학년도 입시를 치른 학생들의 입시결과 12만건을 수집해 수시와 정시 합격과 불합격 사례를 지원대학 유형별로 구별한 것이다.

올해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가 바뀌고 대입공정성 강화방안이 적용되는 해이다.

그 어느 해보다 입시제도에 변화가 많은 해이기에 이와 같은 진학 관련 자료집은 현장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경남대입정보센터와 학교가 상호 협력해 제작한 다양한 진학자료가 교사와 학생·학부모의 진학협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으로 진학자료를 제작해 학교에 제공함으로써 경남의 선생님들이 최고의 진학역량을 갖추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