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토픽교육센터·도서출판 참·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 홍보대사로 개그맨 이수한 위촉

토픽코리아는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

고정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5:08]

한국토픽교육센터·도서출판 참·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 홍보대사로 개그맨 이수한 위촉

토픽코리아는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

고정화 기자 | 입력 : 2021/03/04 [15:08]

▲ 도서출판 참·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 홍보대사로 개그맨 이수한 위촉     ©

  

[문화매일=고정화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대표 오세형)는 개그맨 이수한씨를 홍보대사로 2019년에 이어 20212번째 위촉식을 34일 오후 본사에서 가졌다. 향후, 1년간 이수한 개그맨은 한국토픽교육센터, 도서출판 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의 홍보대사 겸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대표작으로는 굿닥터, 배우고 싶어요, 이야~, YOP, 사줘요 등이 있다. 그리고 호기심딱지에서 간호사 역할로 나온적이 있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장유환, 이융성, 안시우, 김진곤 등과 함께 유튜브 채널오인분활동과 함께 개인 유튜브채널이수한이도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주목받고 있는 토픽코리아 오세형 대표는 위촉장과 함께토픽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통해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며 한국어강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온라인 비대면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HRD)을 실현할 수 있게 하며 베트남, 중국 등 각 나라의 역사, 문화, 관광, 언어에 기반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해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 국립국어원 적합과정 교육기관, 원격평생교육원 운영 등 온라인 및 집체교육 전문기업이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고용노동부 HRD-Net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교육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을 비대면 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해야 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한국고용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비대면 이러닝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한국어 교육의 1번지' 라는 정신으로 우수한 전문 한국어강사를 배출하였다. 2011년 개원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 해외여행 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리얼 크루즈여행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리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 사이트)을 오픈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포스트차이나 베트남”,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베트남 경제 리포트”,베트남 창업 마지막 기회를 잡아라!”,“트렌트 베트남 2020”,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등 베트남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