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공모사업 유치 선봉

26일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2021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고정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09:26]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공모사업 유치 선봉

26일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2021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고정화 기자 | 입력 : 2021/03/02 [09:26]

홍성군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공모사업 유치 선봉


[문화매일=고정화 기자] 홍성군은 지난 26일 당연직 및 위촉직 위원 등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사업성과 보고와 2021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총 사업비 182억원의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공모사업을 유치한데 이어 2020년에는 총 사업비 1.2억원의 소지역내 타 부처 정책 연계·협력 사업, 총 사업비 4.5억원의 농촌유휴시설활용 사업 등 2건의 공모사업 유치내용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고가 이뤄졌다.

군에 따르면 소지역내 타 부처 정책 연계·협력 사업은 지자체가 다수의 중앙부처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다부처 정책이 지역특성에 맞게 연계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현장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민과 함께 우리 스스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안하게 되어 현장에 맞는 수요 맞춤형 정책 개발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촌 유휴시설활용 사업은 창업 공간 및 사회적 공공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농촌유휴시설을 활용해 지역공동체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홍성군은 유휴시설인 구)결성면 보건소를 리모델링해 결성지역 역사문화체험교육 등 다목적 거점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농촌 발전에 전문성을 겸비한 기획단 위원들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기획단에서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소지역내 타 부처 정책 연계·협력, 농촌유휴시설활용 공모사업 사업 등을 유치한 성과에 대해 격려와 칭찬이 이어졌다.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은 민선5기 김석환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2011년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전문 인력을 채용·운영되어 왔으며 농업·농촌 정책 연구와 계획 수립 중앙 및 광역자치단체 공모사업 계획수립 및 사업유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