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익산시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생활 속 책 읽기 저변 확대,‘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구현

이선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0:52]

익산시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생활 속 책 읽기 저변 확대,‘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구현

이선수 기자 | 입력 : 2021/02/25 [10:52]

익산시청


[문화매일=이선수 기자] 익산시가 지역의 독서동아리 활성화로 책 읽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독서동아리 지원을 위해 독서동아리 등록제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이끄미 양성 및 컨설팅 지원 독서동아리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독서동아리 등록제’는 현재 활동 중이거나 앞으로 활동 계획이 있는 독서동아리 등록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독서 네트워크 구축을 본격화하는 사업이다.

등록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등록 신청서를 작성 후 홈페이지 게시 또는 영등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등록 동아리는 도서관 내 활동 공간 지원, 도서관 주관 동아리 활성화 사업 참여 등의 기회를 우선 제공한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은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마련과 독서토론 문화 지원을 위해 도서 구입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오는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20여곳의 동아리를 선정해 본격 추진한다.

이어‘이끄미 양성 및 컨설팅 지원’은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이끄미’를 양성하고 독서동아리 컨설팅 지원을 통해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동아리 운영을 돕는 사업이다.

이끄미는 독서동아리 운영 노하우와 운영 실습, 독서토론 법 등의 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컨설팅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도서 선정과 독서토론법, 작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등도 전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독서동아리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사업으로 광범위한 독서문화공동체를 구축하고 함께 하는 독서의 가치를 확산시킴으로써‘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