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청북도교육청, 충북교육정책청문관 성과보고회 개최

최재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2/25 [10:14]

충청북도교육청, 충북교육정책청문관 성과보고회 개최

최재은 기자 | 입력 : 2021/02/25 [10:14]

충청북도교육청


[문화매일=최재은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5일 오후 2시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제5기 충북교육정책청문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김병우 교육감과 청문관 감사장 수여자 10명 등의 제한 참석으로 감사장 수여식, 소감발표, 활동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제5기 충북교육정책청문관은 청문관제 도입이후 처음으로 분과별 협의회를 운영해 청문관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높여 충북교육정책의 질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제5기 충북교육정책청문관은 2019년 1월부터 2년간 활동하면서 충북교육정책 참여 및 자문역할을 수행했고 민관협의체 구성에 대한 법적근거 마련의 필요성에 공감해 ‘미래교육협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에 기여했다.

교육복지 분과별 협의회에서 청문관은 도교육청의 담당부서 공무원들과의 대화와 토론을 통해 정책적 제안을 도출해 ‘학교 현장 NON-GMO식품을 보급해야 한다’는 청문관의 제안이 정책에 즉각 반영되어 2019년 하반기부터 충북의 전 학교에 NON-GMO된장 구입비로 7억원을 지원한바 있다.

한편 충북교육정책청문관제는 제5기 청문관을 끝으로 종료되며 올해부터는 조례에 근거한 미래교육협치위원회 출범으로 더욱 강화된 민관협력 참여·소통의 교육공동체를 구현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