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 시스템과 함께 공부해요

‘초등 수학·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 시스템 활용 교사·학부모 연수 지원’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1/02/23 [10:04]

강원도교육청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3월부터 수학·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이 전격 도입됨에 따라 학교에서 시스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부와 연계해 교사와 학부모대상 연수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수학·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AI 펭톡에 대한 활용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초등 1~2학년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으로 구체적 조작, 수감각, 수학 문제풀이를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앱을 구성했다.

지난 22일 초등교원 20명을 대상으로 시스템 소개 및 이용안내, 활용방법, 수업 활용사례, 사례별 Q&A 등을 담아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으며 관련 연수는 녹화해 학끼오TV 채널에 업로드한 후 초등학교 1~2학년 교사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4월 중순 ‘찾아가는 똑똑 수학탐험대 권역별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해 가정에서 앱과 활동지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방법 및 학부모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AI 펭톡’은 초등교과서의 필수어휘와 필수문장을 기반으로 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학교 교실수업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 학습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AI 펭톡’ 활용연수는 지난 19일을 시작으로 시스템 구성 및 서비스 안내를 내용으로 하는 권역별 연수를 실시했으며 희망하는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23일 3월 18일에 시스템 구성 및 특성, 활용 절차, 우수사례, 사례별 Q&A 등을 담아 실시간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AI 펭톡 서비스 및 활용사례 등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AI 펭톡 활용설명회’는 교원뿐 아니라, 학부모 등 30명 이상의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EBSe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고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도교육청 김벽환 미래교육과장은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수학, 영어 인공지능 학습지원시스템이 학교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의 요구를 꾸준히 모니터링해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