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2 대입 지원 출발

강원도교육청 진학지원통합시스템 개발로 체계적 지원 가능

최만식 기자 | 입력 : 2021/02/23 [10:04]

강원도교육청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새학기 개학을 앞두고 2022 진학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대입 역량강화 연수를 이틀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년별로 나누어 24일 오후 1시에 3학년 부장 및 담임,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26일 오후 2시에 1·2학년 진학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누구나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

24일 진행하는 연수에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소속 대표 강사들이 시기별 고3 담임의 역할, 대학별 모집 요강의 이해, 2022 대입의 특징, 진학 무엇이든 물어보쌤 등 진학 담당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진행한다.

26일 진행하는 연수에는 강원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와 대학입시 지원관이 참여해 2023, 2024 대입제도 개편, 대입용어, 이것부터 시작해요 등 고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도내 학교에 배포될 강원도교육청 진학지원통합시스템를 시연한다.

도교육청은 통합시스템을 통해 단위학교에서 3년간 체계적인 진학지도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강원도교육청 진학지원통합시스템 개발로 학교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입시는 수능 국어, 수학영역 선택과목도입, 학교생활기록부 대입 반영 변경 등 변화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진학담당교사의 적극적인 연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