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귀농귀촌 유치지원, 귀농귀촌 활성화지원 사업을 위한”

김현태 기자 | 입력 : 2021/02/05 [09:38]

김제시청


[문화매일=김현태 기자] 김제시는 지난 2월 4일 김제시와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는 귀농귀촌 농촌유치 및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김제시청 시장실에서 박준배 김제시장과 김제시귀농귀촌 협의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2021년 업무협약 체결대상 사업비는 2억 5천만원으로 도시민 유치를 위한 정책 홍보, 귀농귀촌 정보수집 및 제공, 귀농귀촌인 안정정착 교육프로그램, 지역민들과 화합행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는 매년 수도권과 대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는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김제시의 관광, 문화, 농특산물, 축제 등을 홍보하며 김제시 귀농활성화에 커다란 역할을 해 오고 있다.

협약식에서 박준배 김제시장은 “귀농인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편안하고 안정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고민우 회장은 “지역민과 화합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지역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역할을 다해 김제시가 귀농귀촌 1번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김병철 소장은 “김제시와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는 2017년도부터 매년 업무협약을 맺고 있으며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가 귀농귀촌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