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매일

강진군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뜻깊은 장학금 기탁

추윤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0:01]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전달

강진군 부처님 오신 날 맞아 뜻깊은 장학금 기탁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전달

추윤호 기자 | 입력 : 2024/05/14 [10:01]

▲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원 전달


[문화매일신문=추윤호 기자] 구례 지리산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이 지난 10일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군민 연등축제를 맞아 장학금 1,0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강진군민 연등축제는 강진불교사암연합회(회장 법화스님)와 강진불교총신도회(회장 한태선)가 주최했다.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은 “신도들의 마음을 담아 주신 성금을 좋은 일에 쓰기 위해 부처님 오신 날을 기리며 지역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신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덕문스님은 이어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베풀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신도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부처님의 자비와 나눔의 가르침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 강진원 이사장은 “나눔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자비와 봉사의 참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화엄사 주지 덕문스님과 신도들에게 감사드리며 기탁한 성금은 소중한 뜻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장학사업과 교육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민장학재단은 175억5,000만원의 기금이 조정됐고, 올해 8,700만원의 기탁금이 모였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