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김해청년다옴-김해청정공장,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광용 기자 | 기사입력 2023/06/19 [15:08]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김해청년다옴-김해청정공장,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광용 기자 | 입력 : 2023/06/19 [15:08]

▲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김해청년다옴-김해청정공장,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화매일=최광용 기자]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은 15일 김해창업카페 세미나홀에서 관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김해청년다옴, 김해청정공장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시 관내 청년창업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의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으며 구체적으로 청년창업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창업카페 교육프로그램 연계), 청년창업자에게 컨설팅 및 네트워킹 기회제공(창업카페 창업상담 프로그램 연계), 운영프로그램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진흥원은 김해청년다옴, 김해청정공장과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청년창업가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실효성 있는 청년창업 프로그램을 기획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김해창업카페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이바지할 계획이다.

이날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시 청년창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김해가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청년다옴 박해성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시 관내 청년들이 역량 강화 및 창업 성공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해청정공장 서성현 대표는 “진흥원, 김해청년다옴과의 협업으로 관내 청년창업가들의 니즈를 해결하고, 청년들이 모여 청년창업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해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협약에 따라 청년 특화 창업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